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답글)한약만 조제받으려하는데요..
2008-09-09 10:46
작성자 : 최윤용
조회 : 382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세요 원장입니다.

내원기록을 보았더니 2년전 7월이었네요.^^

나누어 답을 드리겠습니다.

1. 이전에 치료받았었지만 시간이 오래됐으니 다시 검사받고 조제받는게 좋겠죠?
--> 그떄는 지방분해침만 받았기에 진단을 받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므로 감비탕을 조제하기 위해서는 오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2. 한달동안 한약만 먹고, 어느정도 군것질(평소에 많이해서..)과 식사량을 약간은 조절하겠지만(식사량이 아주 많은편은 아님) 거의 원래대로 한다고했을때요..
감비탕만 먹었을때 한달에 얼마정도 평균적으로 감량할수 있나요?
--> 지금과 그대로 하면서 감비탕을 먹는 다면 1개월에 2-2.5kg정도입니다. 그래서 음식조절과 현재 몸에 저장되어 있는 체지방을 연소하기 위한 운동을 같이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현재 저는 157cm,52~3kg정도 됩니다. 몸무게에 비해서, 상체가 특히 살이 찌는 편이라 더 덩치가 커보여서요...좀 많이 빼야지 눈으로 봤을땐 정상적이다 싶을 정도랍니다. 근육량이 거의없고 체지방이 많은걸로 알고있어요. 저는 최소 5kg는 빼고 싶거든요. 요요없도록..ㅠㅠ
운동없이, 현재 생활그대로 유지하고 한약만 먹었을때도 보통 환자들을 봤을때 한달에 얼마나 감량이 가능할까요?
--> 위에서 말씀드린 답이 되겠네요.^^

제가 지금 이사를 가서 집이 약간 멀고 자주 병원에 오갈 시간적 여유나, 이전처럼 오늘 먹은 것들을 적고, 먹을량을 정해주고...하는 식의 관리가 쉽지 않답니다;
--> 인터넷으로 관리받으시면 됩니다.

3. 부작용은 전혀없나요? 요즘 하도 다이어트한약에 대한 말이 많아서, 물론 정성껏 조제해주시는것은 알지만 살빼주는 약성분이란게 조금은 위험한 부분이 없나해서요.
--> 모든 약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부작용만 있는 약은 없습니다. 부작용을 없게 쓰는 것이 전문가의역할이지요. 문제가 되는 약재인 마황을 저는 15년동안 수천명에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처방하였습니다. 만약 방송처럼 부작용이 일반적이라면 제가 지금도 한의원을 하고 있을 수 있겠습니까? 공지사항에도 언급해 놓은 것처럼 요즘 언론의 의도된 편파방송에 의해서 의료소비자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안전하다는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쓸 때 안전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한의사가 있는 것입니다.^^

4. 7-8kg정도 감량하려면, 감비탕만 먹었을때 어느정도 복용해야 할런지요? 저만큼 감량하면 너무 마를거다 싶을수도 있지만 제가 워낙 보기에 통통해서..절대 무리하는 목표가 아니랍니다...ㅠ
--> 감량 목표에 대해서는 검사와 상담하면서 조정합니다.

답이 되셨는지요?

다이어트한약 뿐만 아니라 요즘 의사들의 한약 폄하가 너무 심합니다. 의사협회 안에 한의학을 말살하기 위한 위원회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여기에 수백명의 의사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을 내세우지만 병원경영과 관계된 문제이기에 더욱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사족(뱀다리)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