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오른쪽 턱이 너무 아프네요.
2011-06-01 17:27
작성자 : 이주용
조회 : 961
첨부파일 : 0개
2011년 2월 중순경에 치과치료를 받던 도중 너무 오랜시간동안 턱을 크게 벌리고 있었던 탓인지 그 이후로 현재까지

4개월간 턱에서 통증이 사라지질 않고 있습니다. 경찰병원에서는 치료가 안된다고 하였고 한림대학교병원에서는 소염제

처방만을 했는데 소염제가 들지 않을 경우 장치치료?(마우스피스)같은 치료를 권유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턱관절로 유명하다는 이영준한의원에 다녀왔었는데 상악과 하악사이에 디스크가 끼어서 그렇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월 4회 치료를 받는데 120만원이고(마우스피스 같은 거 포함) 완치가 안될경우 20번이고 30번이고 더 받으면 완치가 된다고 했습니다. 만약 치료시 중단을 하면 더 나빠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거기서는 턱 통증을 없에주는것 뿐만아니라 턱, 목, 척추 모든 관절들을 바로 잡게 해줌으로써 다른 이상징후들까지도 치료를 해준다고는 하는데.. 치료비가 너무 비싸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턱통증만이라도 사라지게 하고 싶은 마음에 여기 저기 알아 보고 있습니다.

본 치과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저의 턱을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몇번이나 방문해야 하는지

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집환경이 너무 어려운 상황이고 저도 지금 의경인 신분이라 다른건 둘째치고 비용이 가장 적은 부분으로 치료를

받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알아 보고 있으니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p.s. 통증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턱을 움직이거나 벌릴때 통증이 있으며 딲딱 거리는 소리는 없지만 가끔 지지직 하는 인대가 늘어 나는 소리인지 아니면 디스크가 눌려서 나는 소리인지는 모르나 그런 소리가 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개구되는 높이를 쟀는데 55mm정도 벌어지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아픈거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나 물을 마실때 양치를 할때 자고 일어 났을때 담배를 필때 말을 할때 조차도 턱이 아픕니다. 오른쪽

턱만.. 이를 갈거나 그런 안좋은 습관은 크게 없지만 자세가 그렇게 바른 상태는 아닙니다.

다만 두개의 부정교합이 있다고 설명을 받았습니다. 턱이 너무 안으로 들어 가있는 상태고 윗니가 아랫니를 다 감추어 버리는(옹니) 그런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부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