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문의드립니다.
2010-08-06 16:42
작성자 : 맘
조회 : 878
첨부파일 : 0개
06년 8월생 남아입니다.
크게 아픈 적 없고, 잘 먹고 잘 놀고 건강한 편이에요.
그런데 요즘 한 가지 걱정스런 점이 있어 문의 드리는데요..
약 한달 전쯤부터 아이가 너무 자주 변을 봅니다.
원래는 이틀 혹은 삼일에 한번 꼴로 변을 봤었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아이가 하루에 5-6번씩 변을 보기 시작했어요. 것두 하루도 안빠지고 매일요..
특별히 배 아파 한다거나, 변이 설사이거나 변을 볼 때 힘들어한다거나 하는 특이사항이 없으니 무작정 병원에 데려가기도 뭐하고, 처음엔 한 며칠 저러다 말겠거니 했는데 거의 한달 정도 지속이 되다 보니 조금씩 걱정이 되기 시작하네요.
화장실을 자주 가다 보니 바깥 활동시에도 불편함이 많고, 이제 가을 학기부터 유치원도 다녀야 하는데 그때까지 저러면 어쩌나 걱정이 됩니다.
원래 밖에서는 불편해서 그런지 화장실 갔다가도 실패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고, 왠만하면 밖에서 응아 마렵단 소릴 하지 않는 녀석이었는데, 밖에서건 집에서건 상관없이 하루에 대여섯번씩 응아를 하니 도대체 이 아이가 왜 그럴까.. 싶어요.
특별히 어디가 아파 보인다거나 아이가 평소랑 달라 보인다거나 하는 점도 전혀 없구요, 다만 요새 밥을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단 소릴 자꾸 하는데.. 그게 아이가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이랑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여름이라 입맛이 없어 그러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오늘도 벌써 3번이나 응아를 했는데.. 선생님, 이유가 뭘까요, 장 쪽에 무슨 이상이 생긴건지.. 방문드리고 맥을 짚어보면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성장치료는 보통 몇 살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희 큰 아들이 03년생 초등 1학년인데.. 또래 아이들에 비해 너무 작은 것 같아서요.. 그런데다가 잘 먹지를 않아 제대로 클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치료를 시작하기 적당한 시기와, 비용은 어느정도 드는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