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답글)산후보양 및 산후다이어트
2013-03-22 17:46
작성자 : 최윤용
조회 : 19736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세요 원장입니다.

둘째 임신을 축하드립니다. ^^

답에 들어가기 앞서 다음 문구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전 식습관으로 돌아가서 그렇기도 하고... 다이어트 중 식사를 절반으로 줄인 것이 요요를 부르는 원인이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 요요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만든 좋은 습관(운동이든 음식이든 생활리듬이든)을 다이어트 이후에 이어가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내가 원하는 체중이 되고 나서 할 수 있는 음식과 운동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면 체중의 증가는 당연한 결론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하면서 줄어든 위에 맞추어 음식을 유지하시거나 아니면 좀 더 식습관에 여유롭고 싶다면 그걸 분해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 주셔야 하겠지요. 만약 다시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여도 이는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답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래서 산후보양 및 모유를 늘리는 약을 처방받으면 어떨까 하는데 선생인 의견은 어떠신지요?
--> 어제 오신 분 말슴드리면 출산 후 조리원에서 10kg을 감량했는데 모유수유하면서 다시 10kg이 늘었다고 합니다. 6주간 10kg의 목표설정도 좋지만 우선 몸이 회복되는... 말씀하신 산후보양(저희의 용어로는 산후관리)를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약을 며칠 간 복용해야 하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3주간 복용하시고 비용은 25만원~30만원입니다.

- 산후 다이어트 때도 식사를 그렇게 제한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식사가 줄어도 모유의 양이 줄어들지는 않나요?
--> 예 산후 다이어트도 음식량은 조절합니다. 모유의 양이 줄지는 않습니다.^^

- 다이어트 후 요요의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앞서 말슴드린 바와 같이 다이어트를 살뺴는 기간으로만 보지 마시고 그러한 습관을 만드는 시기까지 보시고 음식- 운동을 꾸준히 해 나가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참고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정도를 정하면서 해 나가셔야 하겠지요. 더불어 약이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약은 내가 이런 습관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보조제라고 생각해 주세요. 약이 살을 뺀다고 의존하시게 되면 약이 끝난 후에는 몸이 다시 원래로 돌아가려 하겠지요.

- 탕약 및 보조식만 복용했을 때와 엔더몰로지를 병행했을 때의 비용은 각각 어떻게 되는지요?
--> 엔더 없이는 1개월36만원이고 엔더 병행시 엔더 10회 추가되어 78만원입니다.

만약 산후조리 6주 동안 몸무게가 기대만큼 빠지면 이후에는 체중조절약을 먹지 않고 모유수유와 운동, 식이조절만으로 감량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그게 요요를 줄이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당연히 그렇게 되면 좋겠지요.^^ 그런데 약이나 관리없이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 조절해 나갈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이지요. 이 또한 좋은 습관을 만드는 과정이기도 하구요.

6월 초순/중순 쯤 제왕절개를 계획하고 있는데 한의원에는 언제쯤 내원하여 진단받고 약처방을 받으면 좋을까요?
--> 산후 관리 관련으로 약을 드시는 경우 인공분만은 출산 후 1주일이 가장 적당한 시기입니다.

혹 답이 부족하시면 글을 남겨 주시거나 전화를 한 번 주세요.

그럼 이만....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