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클리닉
- 알아야뺀다
알아야뺀다
-
한의학적 원인
동의보감의 병기론은 한의학에서 보는 병의 원인을 모아 놓은 부분으로 총 19가지의 원인에 대하여 서술해 놓았습니다. 그 중에 비만의 원인이 되는 습과 담과 어혈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
습이란?
장마철의 눅눅한 기운이 체내에 조성되어 몸을 찌뿌둥하게 하면서 움직이는 것을 귀찮게 합니다.
또한, 오장육부의 신진대사를 더디게 하여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게 하고 부종을 유발하며 관절이나 근육의 움직임을 둔화시켜서 지방이 쌓이게 합니다.담이란?
몸속의 체액이 순환하지 못하여 한 곳에 축적되어 만들어진 가래와 같은 걸쭉한 덩어리 모양의 노폐물입니다. 담은 소화기능을 약화시켜 섭취한 음식이 체내에 오래 남아 또 다른 담을 만들게 하며 손발을 차갑게 하거나 대소변을 불편하게 하고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며 여성의 경우 생리 불순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체내에 담이 많으면 안 먹어도 살이 찌는 현상을 만듭니다.어혈이란?
어혈이란 혈액이 순환하지 못하여 생긴 덩어리로 기혈 순환을 방해하고 피와 밀접한 심장에서 병을 만들면 두근거림과 불안, 불면을 초래하고 자궁에 쌓이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만들며 관절에 들어가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어혈의 가장 큰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몸속에 자리를 잡아 잘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는 경우는 대부분 어혈 때문입니다. -
한방의 비만치료
우리 몸을 솜에 비유하면 물기가 없는 깨끗한 솜은 가볍지만 더러운 물을 먹은 솜은 무거운 것처럼 습과 담과 어혈은 비만의 원인일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을 만들기도 하므로 비만이 아니더라도 치료해야할 대상입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비만치료는 단순히 살을 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습, 담, 어혈을 몸 밖으로 배출하거나 삭혀서 몸을 맑고 깨끗하게 청소해 줌으로 무겁고 지친 몸을 움직이기 가볍게 바꿔 드리면서 건강을 되찾아 드립니다.
또한 찌꺼기나 노폐물은 무게에 비해 부피가 많이 나가므로 몸이 붇거나 더 뚱뚱하게 보일 수 있는데 노폐물을 배출해 줌으로 체중이 줄지 않더라도 치수는 줄어들어 남들이 보기에는 체중이 많이 빠져 보이게 해줍니다.
개인별, 체질별에 따라 그 치료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